2017 현대 i30 출시, 최대 125만 원 가격인하

현대 i30가 많은 트림을 단순화하고 가격을 재조정하면서도 옵션을 추가하는 등으로 전체적인 상품성을 끌어올리고 2017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트림 단순화 

1.4 가솔린 터보는 기존 4개에서 스타일과 프리미엄 두 개의 트림으로 단순화됐다. 스타일 트림은 1,800만 원대로 낮춰 문턱을 낮췄고,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고객 선호 사양인 8인치 내비게이션과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등을 기본사양으로 구성해 상품성을 높였다. 스타일 트림 또한 가격을 낮추면서도 고급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본 적용 했다.



1.6 가솔린 터보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스포츠 프리미엄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8인치 내비게이션,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조향 연동 후방 카메라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1.6 디젤 모델은 경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마트와 프리미엄으로 이원화했다. 8인치 내비게이션,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조향 연동 후방 카메라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가격 인하

기본사양이 강화되었지만 가격은 대부분 인하됐다. 트림이 단순화 되고, 옵션도 조정되면서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워졌지만, 그래도 1.4 가솔린 터보의 진입가격이 20만 원 이상 내려갔고, 최고급 트림은 35만 원이 인하됐다. 1.6 가솔린 터보는 45만 원까지 낮췄으며, 특히 1.6 디젤은 20만 원에서 125만 원까지 인하하는 등의 가격인하를 결정했다.



마이 핏(My Fit) 프로그램 

2017 i30에서부터는 마이 핏이라는 옵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옵션 프로그램은 기존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이 가능했던 첨단/편의사양, 실내외 패키지 등을 기본 트림에서부터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른바 제조사의 옵션 장난을 깨는 것이어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끌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마이 핏은 크게 네가 가지 옵션으로 묶여 운영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2017 i30’는 가격 경쟁력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며, 마이 핏 맞춤형 옵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패키지 선택의 자유도를 대폭 확대했다”며 “해치백의 실용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i30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