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90, 톱스타들의 애마로 인기가 높은 이유는?

톱스타들의 자동차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메르세데스-AMG G63 등이 저물고, 새로운 인기 모델로 볼보 90 클러스터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외부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톱스타들의 구입이 줄을 이을 정도로 특히 인기가 높은 XC90의 인기 비결은 무엇 때문일까?



가족 그리고 안전의 대명사, 볼보

볼보자동차 브랜드는 안전, 가족의 이미지가 매우 강하다. ‘볼보=안전’이라는 것도 전혀 어색함이 없을 정도로 볼보는 안전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실제로 안전벨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도 볼보고, 첨단 안전 사양을 빠르게 적극적으로 도입한 브랜드도 볼보다. 그래서 사각지대 경고나 전방충돌 방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된 시티 세이프티 같은 기능들도 매우 이른 시기부터 탑재됐었다.


오늘날에는 경쟁사도 볼보의 시티 세이프티처럼 첨단 안전 사양을 적극적으로 탑재하고 있어서 모든 기능이 평준화된 것 같지만, 조작해보면 여전히 볼보의 기술력이 한 수위다. 예를 들어 각 센서나 레이더의 반응이 더 민감하고 재빠르다. 하다못해 헤드램프가 반대편의 차량의 불빛을 감지하고 상향등을 하향등으로 전환하거나, 물체가 있는 부분만 그림자를 만들어 가리는 등의 작동까지 타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수준급을 자랑한다.



또 어떠한 안전성 테스트 기관에서도 실시하지 않는 전복테스트까지 자체 진행하며, 안전성 테스트 기관보다 더욱 까다롭고 철저하게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때문에 안전성 테스트만 놓고 보자면 집착에 가까울 정도로 안전에 대해 굉장히 여전히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시보다 개인의 만족감을 중요시하는 프리미엄

볼보는 과시하지 않는 점잖은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그만큼 볼보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남들이 비싼 차를 타는 것에 대해 인정해주는 것보다는 본인의 만족감을 더 중요시 여긴다. 최근에는 신모델이 출시되면서 가격도 인상됐지만, 그만큼 디자인이나 성능, 품질 등이 한층 더 고급스러워져서 소비자들의 만족감도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아직까지 볼보는 성공의 상징으로 꼽히는 메르세데스-벤츠나 레인지로버처럼 화려하기보다는 수수한 이미지를 많이 갖고 있어서 이미지 관리가 필요한 스타들에게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여유롭고, 넉넉한 사이즈의 90클러스터 

XC60만 하더라도 현대 싼타페나 기아 쏘렌토와 크기가 거의 비슷해서 크기가 작지 않다. 여기서 XC90으로 체급을 높이면 크기가 훨씬 커져서 레인지로버 스포츠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등과 비교가 된다. 그만큼 적재공간이 넓어지고, 탑승공간도 여유로워진다. 그런데 이렇게 크기가 크면서도 고급스럽게 탈 수 있는 SUV가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다. 그런 부분이 바로 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 좋은 강점이 아닐 수 없다.



볼보 어떤 연예인들이 타나?

볼보자동차를 떠올려보면 XC90 광고모델인 배우 이정재, 크로스컨트리의 모델 김혜수 등이 당연히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효리네민박을 통해서 가수 이효리가 자신의 볼보 V60을 드러냈고, 배우 연정훈-한가인 부부, 정지훈-김태희 부부, 조인성 등도 XC90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볼보 XC90은 8천만 원대에서 1억 4천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9월까지 1,670대를 판매했다. 또한 별다른 프로모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대기기간이 지속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유지 중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