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S500h 출시, 주목할만한 6가지 특징들

렉서스 코리아는 20일 신형 LS 500h를 소개하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11년 만에 5세대 풀 모델 체인지로 돌아온 LS의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을 '비저너리 하이브리드(Visionary Hybrid)'로 발표하며 신형 LS 500h를 통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강한 포부를 내비쳤다.  



역동적인 외관

렉서스의 새로운 플랫폼 GA-L(Global Architecture - Luxury)로 더 낮고, 넓어진 차체를 통해 한층 더 역동적이고 대담해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렉서스의 시그니처인 스핀들 그릴은 과감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 후면 디자인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플래그십 다운 중후함과 존재감을 나타낸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실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티브로 한 앞 좌석은 힙, 숄더, 쿠션 사이드 서포트 기능이 탑재된 28방향 시트 조절 기능 및 최적의 압력으로 마사지를 제공하는 리프레시 시트를 통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에 힐링까지 더했다. 뒷좌석은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재현한 오토만 시트,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 룸은 물론이고 7개의 리프레시 코스를 제공하는 워밍 릴렉세이션 기능을 통해 ‘최상의 안락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장인의 기술과 디자이너의 영감으로 창작된 아트 우드 트림, 디스플레이존의 키리코(KIRIKO)패턴 장식 조명을 통해 일본의 전통 미학을 인테리어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아 올해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최고의 상인 '아이즈온 디자인(EyesOn Design)'을 수상한 바 있다. 



23개의 스피커와 3D 서라운드 시스템

마크레빈슨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 23개의 스피커는 2,400와트의 출력을 내며, 양산차 최초로 적용된 퀀텀 로직 이멀전(QLI) 테크놀로지는 원래의 음악 소스를 정밀히 분석 후 재구성하여 입체적인 음장을 만들어내는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마치 움직이는 공연장 같은 생생하고 풍부한 음색을 전한다.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신형 LS 500h에 적용된 최첨단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V6 3.5리터 엔진, 2개의 모터, 유단 기어의 조합으로 강력한 구동력과 뛰어난 응답성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359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으로 기분 좋은 엔진 사운드와 함께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저 중심 플랫폼은 차량과 운전자가 하나가 된 듯한 뛰어난 조향감과 주행 안정감을 선사한다.  



기함다운 최고의 안전사양 

렉서스의 첨단 안전 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네 가지 기능을 패키지화하여,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보조 안전장비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엔진,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통합제어하여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VDIM 시스템과 뒷좌석 시트 쿠션 에어백 포함 총 12개의 SRS 에어백 그리고 보행자와 충돌 시 엔진 후드를 팝업 시키는 4점식 팝업 후드가 기본 장착되어있다. 



가격은 1억 5천만 원부터

신형 LS의 가격은 후륜구동 1억 5,100만 원, 사륜구동 1억 5,700만 원, LS500h AWD 플래티넘 1억 7,30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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