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K9 사전계약 실시, 가격 및 사양 총정리

기아자동차가 20일부터 K9의 신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전반적으로 기존 대비 인상되며 5,490만 원에서 9,380만 원에 책정될 예정이며, 제네시스 EQ900과 같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첨단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하며, 제네시스 EQ900과는 또 다른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해 상품성을 높였다.



3.8 플래티넘 1 (5,490~5,540만 원 예정)

3.0 가솔린 플래티넘 1은 5,500만 원 내외에 책정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람다 3.8 GDI 가솔린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R-MDPS,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이 적용된다.


기아차의 첨단 안전사양인 드라이브 와이즈가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돼서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안전 하차 보조,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이 모두 기본이다. 때문에 안전사양은 옵션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어졌다.


최고급 모델답게 풀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시퀄셜 LED 턴시그널 램프, LED 보조제동등이 적용되고, 18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우적감지 와이퍼, 자외선 차단 글라스, 도어 손잡이 조명 등이 적용된다.



실내에서는 블랙 원톤 인테리어가 기본이지만, 브라운과 베이지 컬러로도 추가요금 없이 변경이 가능하며, 우드그레인 내장재, 7인치 컬러 계기반,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등이 탑재된다. 시트는 앞좌석은 파워시트, 통풍 기능까지 제공하며, 뒷좌석은 열선만 제공한다. 또한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운전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도 모두 기본이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스마트키, 전자식 기어 레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트렁크,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열선 스티어링 휠, 템포러리 스페어 휠&타이어, 터널 연동 자동 제어, 12.3인치 내비게이션, 크렐 프리미엄 사운드까지가 기본 사양이다.

선택사양으로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250만 원, 서라운드뷰&후측방모니터+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120만 원,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및 스퍼터링 휠 80만 원으로 준비되며, 선루프는 80만 원으로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3.8 플래티넘 2 (5,950~6,000만 원 예정)

플래티넘 1에서 워낙 기본사양이 많아서 플래티넘 2부터는 사양 목록이 크게 줄어든다. 플래티넘 1의 기본 품목 외 서라운드 뷰와 후측방 모니터가 추가되고 80만 원의 옵션이었던 19인치 휠&타이어가 추가된다. 또 크래쉬패드와 도어트림 상단으로는 고급 인조가죽 내장재가 적용되며, HUD와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후면 전동 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커튼이 제공된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역시 250만 원, VIP 시트(뒷좌석4:2:4분할, 통풍시트, 뒷좌석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윙아웃 헤드레스트, 동승석 메모리 시트 등)와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운전석 시트백 볼스터 전동조절은 300만 원이 추가된다. 이외에 플래티넘 2, 3의 공통 선택사양으로 프리미엄 컬렉션(퀼팅 나파 가죽 시트, 최고급 내장재, 리얼우드,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렉트 무드 조명 등 포함) 320만 원, 뒷좌석 듀얼 모니터 250만 원, 렉시콘 17 오디오 시스템 및 DVD 플레이어 150만 원이다.



3.8 플래티넘 3 (6,890~6,940만 원 예정)

플래티넘 3부터는 250만 원 상당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이다.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나 12.3인치의 디스플레이 계기반,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운전석 시트백 볼스터 전동 조절, 전자제어 서스펜션, 카드타입 스마트키, 앞좌석 휴대폰 모선 충전시스템이 제공된다. 추가 사양이 많은데, 사실상 이 중에서 사륜구동 시스템과 전자제어 서스펜션,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반 세 가지가 핵심 사양이라고 보면 되겠다.

 

선택사양은 사륜구동을 제외하면 플래티넘 2와 동일.



3.8 그랜드 플래티넘(7,750~7,800만 원 예정)

그랜드 플레티넘에서는 앞서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던 것들이 모두 기본화된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컬렉션, VIP 시트 등의 사양이 그랜드 플래티넘에서 모두 기본이다. 이외에 스웨이드 트림이나 파워도어 시스템, 뒷좌석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조향 연동 헤드램프 등이 하위 트림에서는 선택 불가한 사양들이다.

 

선택사양으로는 뒷좌석 듀얼모니터(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충전/데이터 리딩 겸용 USB 단자)가 250만 원, 선루프 80만 원이 전부다.


3.3T 마스터즈 2 (6,650~6,700만 원 예정)

세부사양은 3.8 플래티넘 2와 동일하며, 12.3인치의 풀 디스플레이 형태의 계기반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마스터즈 2, 3트림의 공통 선택사양으로는 프리미엄 컬렉션 320만 원, 뒷좌석 듀얼모니터 250만 원,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50만 원 등이 제공된다. 마스터즈 2 트림을 위한 사양으로는 사륜구동과 VIP 시트를 각각 250만 원, 300만 원에 고를 수 있다.



3.3T 마스터즈 3 (7,370~7,420만 원 예정)

3.8 플래티넘 3 기본 품목과 동일하며 개별 트림의 선택사양으로는 280만 원 상당의 VIP 시트가 유일하다. 

 

3.3T 그랜드 마스터즈 (8,230~8,280만 원 예정)

그랜드 마스터즈 역시 3.8 그랜드 플래티넘과 기본품목이 같고, 선택사양만 콘티넨탈의 19인치 퍼포먼스 썸머타이어, 뒷좌석 듀얼모니터가 각각 50만 원, 250만 원에 제공된다.



5.0 V8 퀀텀

퀀텀은 V8 타우 5.0 GDI 엔진을 장착하고, 뒷좌석 듀얼 모니터, 센터 암레스트 충전 및 데이터 리딩 겸용 USB 단자가 추가되며 전 트림 공통 선택사양인 선루프를 제외하면 선택 사양이 없다.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딥 크로마 블루, 판테라 메탈, 마르살라, 레이크 스톤 등 총 7가지로 구성되며, 인테리어 컬러는 브라운, 베이지, 다크브라운, 블랙 등 4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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