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절정 프리미엄 수입 SUV, 개성 뚜렷한 넘사벽 특징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간다. 일부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통적인 강세를 보였던 승용 세단의 비중을 줄이고 SUV 생산에 주력하는 한편 다양한 SUV 라인업을 갖추기 위해 신차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수입차 중에서 특히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프리미엄 SUV 각각의 매력 포인트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오프로드의 강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SUV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주행 능력에서 랜드로버의 브랜드 가치는 매우 높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브랜드 내의 차량들 가운데 엔트리 모델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강력한 성능은 상위 모델들에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극한의 상황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노면에 맞춰 4가지 설정이 제공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갖추어 험로 주행에서 빛을 발한다.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는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각 휠의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경사로에서의 내리막길 주행을 도와준다. 오프로드 주행 중 접지 상태에 따라 각각의 리어 휠에 각기 다른 토크를 전달하여 고르지 못한 노면의 상태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갖췄다.


차체 디자인과 하부 구조의 설계를 최적화하여 도강 깊이 600mm, 장애물 회피 높이 211mm, 접근각 23.4°와 이탈각 31°를 이룬 점도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이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60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열풍을 몰고 온 XC60은 뛰어난 실내, 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최근 들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본기가 잘 갖춰진 모델이지만 안전도 측면에서 특출난 부면이 많다. XC60은 5개의 트림으로 구성되는데 안전과 관련된 항목은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갖춰져 있다.



도로 이탈 완화 기능은 차선이 표시된 도로에서 카메라가 차선을 스캔하다가 자동차가 도로를 벗어날 듯한 움직임을 보이면 조향 지원으로 원위치 시키거나 브레이크를 추가로 작동시킨다.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은 마주 오는 차량과의 충돌이 임박해지면 조향 지원 기능이 작동하여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되돌아 가게 해 준다. 볼보 모델들에서 계속 사용되어 온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 긴급제동 시스템도 지원된다.


안전에 대한 대비는 탑승자 시트에도 마련되어 있다.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여 지면에서 뜨게 되면 에너지 흡수 시트가 척추를 보호하는 기능을 갖췄다.



드라이빙 성능의 최강자, BMW X3 

BMW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매력적인 드라이빙은 SUV 라인업에서도 그 명성이 계속 이어진다. X3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4기통 2.0리터 트윈터보 디젤엔진과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3kg.m의 6기통 3.0리터 트윈터보 디젤엔진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다. 전 모델 기본 장착되는 8단 자동변속기에 힘입어 경쾌한 가속 감각과 1,750 rpm에서 발휘되는 최대토크로 월등한 추월가속을 자랑한다.



길게 뻗은 보닛과 긴 휠 베이스, 그리고 짧은 오버행으로 안정적인 구조의 차체비율을 갖추고, 50:50의 전후 무게배분을 통해 온로드 주행에서 스포츠카와 같은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다.



최고의 인지도, 메르세데스 벤츠 GLC 

최근 출시된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들은 차급과 크기에 관계없이 럭셔리한 디자인과 고급 소재의 적용으로 자동차 판매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 잡게 되었다. GLC는 4가지의 SUV 라인업 가운데 시작점에 있지만 상위 모델의 고급스러움과 벤츠 브랜드의 우아함을 그대로 담아냈다. 전 트림에 9단 자동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한 것은 다른 브랜드와 뚜렷이 구분되는 장점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9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을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차량 디자인, 주행감, 승차감에서 최고점을 받고 재구매 의향 항목에서도 가장 큰 점수를 받았다. 강력한 인지도로 인해 전 모델이 고른 판매를 보이고 있으며, SUV 시장에서도 그 명성은 굳건하다.



가성비의 절대 강자, 링컨 MKC 

동급 경쟁자들의 가격이 6천만 원대에서 시작하는 것과 달리 약 1천만 원 저렴한 금액에 선택할 수 있다는 큰 강점을 가졌다. 그럼에도 기본적인 사양이 풍부하게 제공되어서 가격 대비 만족도를 크게 줄 수 있는 모델이다.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힘을 발휘하며 6단 변속기와 맞물려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안전 장비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과 같은 기능들이 기본 사양으로 빠짐없이 갖춰져 있다.


MKC만의 특징적인 사양 중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원치 않는 잡음은 반대 파장으로 제거하고, 원하는 소리는 강화하여 고요하고 쾌적한 차량 내부를 만들어 준다. 도로 주행에서 요긴하게 사용되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은 좌우 앞바퀴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여 정확한 코너링을 돕는 운전 보조 역할을 한다.



연비와 서비스 최강, 렉서스 NX300h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기술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 온 브랜드로 대부분의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포함된다. NX300h는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해 시스템 출력 199마력, 최대토크 21.0kg.m을 발휘하면서 복합연비 12.0km/L를 달성해 다른 가솔린 SUV 대비 뛰어난 연비효율과 정숙성을 갖췄다.



차량 곳곳에 공기저항 계수를 최소화시키고 에어커튼과 언더커버를 장착한 에어로 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하여 연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렉서스는 2년 연속 수입차 판매와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구매 전, 후로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하는 수입차 시장에서 신차 구입자와 보유자 모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음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음이 증명된 것이다. 뛰어난 연비와 기본기를 갖추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은 NX300h의 좋은 구매 포인트다.


차량을 구입하는 데는 많은 비용이 들고, 구매 후 적어도 몇 년을 유지해야 하므로 신중한 고민이 따르기 마련이다. 수입차 SUV 시장은 선택의 폭이 넓고 각 모델의 특장점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차량들의 대표적인 특징을 토대로 세부사항을 비교해 본다면, 나에게 딱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