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싼타페, 세계 최초(?)의 7인승 컨버터블 개발 중?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현대 싼타페의 오픈톱 모델인 7인승 컨버터블이 외신을 통해 공개됐다. 현대차가 7인승 컨버터블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식까지 나왔지만, 이는 광고용으로 제작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해프닝으로 끝났다.


(▲사진출처, Caradvice)


그러나 호주의 자동차전문매체 카어드바이스(Caradvice)는 이 해프닝을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현대차 호주법인에 광고 촬영용으로 제작된 7인승 컨버터블의 시승을 요청했고, 현대차 호주법인에서도 카어드바이스에 특별 시승을 허락했다.

(▲사진출처, Caradvice)


싼타페 컨버터블은 A필러만 유지한 채 B필러부터 D필러, 지붕까지 완전히 걷어냈다. 광고용으로 제작하긴 했지만, 걷어낸 부분의 마감도 비교적 꼼꼼히 했다. 촬영용이지만, 샤크 안테나도 트렁크 쪽으로 이동시켰고, 전체적으로 제법 그럴싸한 모습을 갖춰 컨버터블을 개발 중이라는 오해를 샀다.


(▲사진출처, Caradvice)


카어드바이스의 시승에는 성인 남성 7명이 함께했다. 3열 시트까지 모두 탑승한 것인데, 그야말로 진풍경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의외로 오픈톱이기 때문에 3열의 헤드룸이나 개방감이 뛰어나 탈 만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물론 3열에서는 바이크를 탄 것처럼 바람을 대차게 맞아야 해서 “A필러 상단부를 좀 더 보완해야 하겠다”는 조언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SUV 컨버터블은 이미 닛산 무라노가 있고, 레인지로버 이보크도 국내에서 판매했으며, 대표적으로 지프 랭글러도 이런 범주에 포함된다. 그러나 싼타페를 기반으로 출시를 하려면 디자인이나 안전성, 주행성능까지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숙제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양산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사진출처, Caradvice)


댓글(6)

  • djdhdbznN
    2018.09.13 13:17 신고

    suv 컨버는 해주면야 좋지만 중소형 컨버 정도는 하나 개발해도 될거 같단 생각이 든다 시장성은 그리 크지 않겠지만 언제까지 컨버 하나 없는 글로벌 글로벌 기업 할여고 그러는건지 벨로스터 이차도 머 딱히 시장선이 없는데 자꾸 출시하는거 보면 ....암튼 컨버터블 한대 쯤 양산할때가 됐다 언제까지 수입차에 의존할꺼냐

  • AUTOCARRO
    2018.09.14 11:13 신고

    뒷태만 좀 다듬어서 양산하면 디자인은 괜찮겠는데.. 사실 기술력이 많이 부족할듯
    전복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도 턱없이 부족할테고

  • ming
    2018.09.16 20:58 신고

    맨 뒷사람은 뒤에서 박으면 충격 그대로 먹겠네요...
    저는 사고 안난다해도 쫄보라 맨 뒷자리는 못탈듯ㅋㅋㅋ

  • 히카리
    2018.09.21 17:13 신고

    무슨 세계 최초입니까
    레인지로버에서 벌써 나온지가 몇년인데..
    자동차 기자맞나요?

    • 2018.09.22 11:51 신고

      기사 내용을 좀 똑바로 읽어보세요 ㅎㅎㅎ;

  • 2018.09.22 11:51 신고

    기사 내용을 똑바로 좀 읽어보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