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덕분에 컸지만, 내수 외면하는 현대차

컨슈머인사이트가 21일, '현대차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이라는 조사자료를 공개했다. 이 조사는 ‘제 15차 연례자동차기획조사’ 중 하나로 소비자 전체, 현대차 마니아, 수입차 구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현대차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국민들 덕분

가장 먼저 현대차가 세계적인 회사가 된 배경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손해를 보며 도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비율이 73%, 경영자의 리더십과 열정 덕분이라는 의견은 27%에 불과했다. 특히 현대차 마니아들도 국내 소비자들의 헌신적으로 기여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63%에 달했다.

 

   

현대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은 아직...

현대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에 대해서는 각 그룹별로 의견차이가 크게 벌어졌다. 수입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내수에 의존하는 바가 크다는 의견이 65%에 달했고, 현대차 마니아층에서는 내수 의존도가 낮다는 의견이 34%에 불과했다. 그러나 대부분 소비자들은 국제 경쟁력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내수 의존도가 적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의 품질 수준은 2류

현대차의 품질 수준에 대해서는 현대차 마니아 층에서도 세계 1류 수준이라는 의견과 2~3류라는 의견이 55:45로 매우 치열했다. 수입차 구입 예정자들은 2~3류의 품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80%에 달했고, 전반적으로 현대차의 품질은 2~3류라는 의견이 2배에 가까웠다.

 

댓글(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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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2.05 23:06 신고

    귀족노조 ㅋ ㅋ 양반머슴이냐
    노조에 귀족이 어디있어 노조면 다 을이지

  • 2016.02.06 00:07 신고

    진심 돈있음 외제차 오너 되고 싶다 돈이 웬수지 볼보C60 살려다 무리하는것 같아서 일시불로 싼타페DM샀더니 후회막급이다 단차도 심하고 몇개월 타보니 구루마 수준의 차로 변하고 있어서 실망의 연속 ㅜㅜ 분명 다음번에는 무리해서라도 외제차 로 간다

  • 각국 규정은 개뿔
    2016.02.06 10:01 신고

    각국 규정이 다른 게 아니라 해외 규정이 더 까다로운 거지.

    해외규정 맞춰 만들면 국내규정도 자연히 충족한다.
    근데 국내에선 널널한 국내규정에 딱 아슬아슬할 정도로만 맞추잖아.
    만드는 놈들 원가절감한 거지 그게 내수차별이란 생각도 안 할 거다.

    그리고 시발 노조에 귀족이 어딨어?
    다 머슴이지 젠장.

  • 2016.02.07 12:31 신고

    난 흉기차가 비엠보다 잘 만든다고해도 안사

  • 2016.02.07 13:12 신고

    귀족노조라... 어찌 그런 내용이 없을까 했다.
    그럼 이미 쭈욱...귀족 오노는 왜 까대지 못하냐... 기래기들.

  • 2016.02.07 13:26 신고

    "그러나 다소 차별이 있긴 하지만, 잘하고 있고, 사회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현대차 마니아 층의 의견도 적지 않았다."
    그들이 작금의 흉기사태를 조장한게 아닐까?
    이래도? 저래도? 다~ 이해해주고 구매해 주리라~

  • 2016.02.07 13:37 신고

    귀족노조는 무슨. 울산의 귀족노동자는 SK에스오일같은 정유회사들이다.

  • 2016.02.08 16:38 신고

    연말보너스 1500받았다고 좋아죽더라
    귀족노조는 해마다 급여올리고
    소비자에겐 생명을담보로
    원가절감하는 겹
    다시는안산다

  • 2016.02.08 18:07 신고

    흉기차는 이미 썩을대로 썩어 문드러져서 가망이 없다고 전해라~

  • 2016.02.08 19:43 신고

    어차피 세계적으로 싸구려 3류차의 대명사 왕좌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어 나름 잘 만들어도 똥차 취급 받으니까 제 가격을 받을수도 없고,때문에 다 포기하고 오로지 내국인 등쳐먹는 기술에만 올인해야 돈을 번다는 깊은 깨달음이 있었을거 같해

  • 2016.03.05 15:20 신고

    귀족노조만 없으면 좋은차 싸게살수 있음

  • 2016.03.05 16:35 신고

    3류중에 1류 ... 규정이 허술한게 누구한테 이익일까 제일 수혜를 보는건 자동차 회사 아닐까 싶네

  • 2016.03.05 17:39 신고

    현기차사는넘이 호구다

  • 2016.03.06 05:55 신고

    현기차 마니아가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차에 대해선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란 말인데 마니아라니 ㅎㅎ

  • 2016.03.06 12:56 신고

    귀족노조?그걸 그렇게 만든 귀족오너.
    이게다 언론플레이로 노조들이 강성이고 돈만봐서 월급많이 줘야한다라는 걸 언론에 글써달라고 했겠지.
    언론은 노조가 월급많이 가져가서 문제다라는 식으로 글을써줬겠지. 그 기사를 본 국민들은 노조들 욕했을꺼고. 근데 정유사 생산직도 만만치않거든. 근데 그들은 국민들이 잘 몰라. 귀족노조들이 욕쳐먹어야하는건 돈많이 받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는 포커스보다는 그렇게 받고도 이따구로 차를 만드냐. 그리고 귀족오너들한테는 그렇게 퍼줬어도 이렇게 이익이 많이 났는데 자국민이 사는차는 왜 이모양이냐 로 가는게...

    • 2016.03.07 02:21 신고

      실제로 많이 받잖아. . 노조 따위들은. . . 울산이 전국 1위 소득률이고. . . 부정은 말자. . 나사 따위 조이는데 연봉 5천 이상이믄 많지 않니? ㅋㅋ

  • 2016.03.06 19:04 신고

    흉기를 일류라고 생각하는 정신 유체이탈자 들도 있구나

  • 2016.03.06 23:16 신고

    현기차 나름 가격대비 성공한 자동차라고 생각한다.
    저 역시 현기차 기사보면 이렇게 시간을 내어 욕 한 사발 써주는 스타일 이지만... 현기차가 가격대비 정말 요즘차들은 잘만든다...그러나 ....그러나...
    몇 가지 예를 들어서 몇몇 문제를 본다면 차량의 부식... 핸들고장.... 이런것은 치명적이 문제로 보고 자동차 회사에서 확실히 이유를 떠나서 조사를하고 해당 부품이나 보상이 어렵다면 그고객들네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한다.

    최근 문제된 핸들 ...언론에서 문제를 크게 만들어야 그때서야 조치를 하려 한다....!

    생산 연도에 따름 차량 부식... 이것은 차체라 보상이 어렵다 생각한다... 그렇다면 고객도 어떻게 할수 없고 ... 판매처고 어쩔수 없다면 ...최소한 해당 고객에게는 차후 신차로 현대차를 다시 구입 할때
    다른 사람들과 차량가격에서 차별을 추어야 한다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문화부터 자리 잡아야 하는 현기차가 되었으면 한다.
    그래야 앞으 더욱더 발전하고 세계 최고갈 될겅다 란다.

    자동차 생산 업체마다 이미지가 있다.
    폭스.. 고장업고 나름가격도 착하다.
    BM. 차량성능이 매우 좋다
    볼. 적어도 우리차를 선택하는 고객이 사고시 중상이나 사망이 발생 하지 않도록 안전한 차를 만드는것이 목표...
    현기차는? 고객의 소리를 전혀 듣지 않는 회사.
    고객들의 지적은 현기차를 발전 시킬수 있는 원동력이다... 지금 이시장에서는 현기차의 브랜드가치
    ? 시간이 흐를수록 극대화 될것이리 생각 한다.
    우리집은 기아 카니발 현대 LF소나타를 사용중이다.
    다음 차량 구입은 ...현기차는 검토 대상이 아니다.
    볼* 로 계획중이다.
    고객 우선인 회사가 앞으로 시장을 통하여 실아 님을 것이다.

  • 2016.03.07 00:33 신고

    누구보다 정몽구 .정의선이가 잘알고있지요

  • 2016.03.07 05:05 신고

    대충 만들어 팔아먹는 차 현기차...

  • 2016.03.07 07:53 신고

    아우... 읽기 지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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