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3위 기업답네"... 2024 뉴욕 오토쇼, 현대기아 주요 신차는?

  • 기사입력 2024.03.24 11:30
  • 기자명 최현진 기자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2024 뉴욕 오토쇼가 3월 27일 개막한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스텔란티스 그룹 등 유럽 브랜드의 불참이 이어지면서 현대차그룹의 참가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브랜드 다음으로 큰 부스 규모를 마련하고 현지 상황에 맞춘 신차를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사진=숏카 인스타그램)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사진=숏카 인스타그램)


투싼, 싼타크루즈 부분변경 선보이는 현대차

현대차는 투싼과 싼타크루즈의 부분변경 모델 공개가 예고되어 있다. 투싼 부분변경은 지난해 12월 한국 시장에서 선보인 모델의 북미 사양이다. 전면부와 실내 변화에 더해 북미 현지 법규에 맞춘 범퍼 디자인 변화를 예상해볼 수 있다.

▲현대 신형 싼타크루즈 예상도(사진=Carscoops)
▲현대 신형 싼타크루즈 예상도(사진=Carscoops)

투싼과 디자인을 공유하는 싼타크루즈 역시 동일한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파워트레인에 더해 1.6 하이브리드가 신규 적용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는 상황이다. 이외에는 엘란트라(아반떼), 코나, 싼타페 등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모델이 전시될 예정이다.

▲기아 K4(사진=기아)
▲기아 K4(사진=기아)


기아 K4 최초 공개, 쏘렌토 하이브리드&카니발도 기대

기아는 지난 21일(목) 차세대 준중형 세단 K4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실내외 디자인을 미래지향적으로 구성했다. 실차와 상세 정보는 27일 프레스데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가능성은 높지 않은 편이다.

▲기아 카니발 북미 사양(사진=기아)
▲기아 카니발 북미 사양(사진=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카니발 등 현지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RV 신차들도 공개된다. 또한 EV3, EV4 등 전동화 모델들이 공개될 가능성도 높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위주의 전시 펼칠 예정

제네시스 역시 지난해 국내 출시된 G80 부분변경 모델의 북미 사양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MLA 헤드램프,신규 범퍼 및 휠 디자인 28인치 OLED 대화면 등 전반적인 디자인과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모델이다. 출시를 앞둔 전동화 모델을 뉴욕 오토쇼에서 선공개할 것이라는 예상도 따른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